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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센트마이닝] 모빌리티 캡스톤 아이디어 선정

narlo 2023. 9. 24. 18:08

1. 주제

모빌리티 쇼핑몰 서비스 "mallbility"

 

2. 과제 선정 배경

최근 이커머스 기업들은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질의 셀러를 모집하며, 소비자에게는 그들의 취향에 맞춰 제품을 적시에 소개하고 있다.

그러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딱 하나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며 성장한 무신사, 오늘의집, 정육각 같은 버티컬 커머스가 존재한다.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여러 버티컬 커머스가 시장에 나타나고 있지만, 모빌리티와 관련된 버티컬 커머스는 아직 크게 보이지 않는다. 이러한 시장의 공백은 큰 기회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모빌리티 관련 제품과 서비스에 특화된 버티컬 커머스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인식하며,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모빌리티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관심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집중된 접근을 통해 새로운 시장 선점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 과제의 필요성

자동차, 킥보드, 오토바이 등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확대되는 모빌리티 시장에도 불구하고, 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커머스 플랫폼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의 공백을 채울 필요성이 분명하다. 우리가 제공할 서비스는 모빌리티 카테고리에 특화된 제품만을 취급하면서 그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할 것이다. 또한, 단순한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관련 콘텐츠와 함께 스토리텔링을 통한 판매 전략을 채택하여 소비자와의 강한 연결고리를 형성할 것이다.

 

4. 기대효과

- 매출 증대

- 고객 충성도 향상

- 브랜드 인지도 상승

- 시장 리더십 확보

- 신규 고객 확보

- 콘텐츠 및 커뮤니티 활성화

- 사용자 데이터 확보

- 지속 가능한 성장

- 파트너십 및 협력 확대

 

5. 역할

안효진 : Flutter, Node.js(Nest.js) 개발